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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약관

 

1(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브릿지(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이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를 이용하는 가입자(이하 회원”)의 이용조건 및 제반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정의)

사이트 : 회사가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단말기 (PC,휴대형단말기등 각종 유무선 기기를 포함)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아래의 주소로 정의합니다.

    주식회사 리브릿지 http://www.libridgess.com

서비스 : 사이트에서 이용가능한 유.무형의 재화 또는 용역을 말합니다.

이용자 :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회원 :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동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등록을 하여,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자를 말하며, 가입형태에 따라 개인회원과 법인회원으로, 가입목적에 따라 판매회원과 구매회원으로 구분됩니다.

비회원 :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아이디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닉네임 : ID와 함께, 또는 ID를 대신하여 회원을 식별하기 위하여 가입시 회원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LiB 포인트 : 서비스를 이용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발행, 관리하는 전자지불수단을 말합니다. 2가지 성격으로 구분되며, 회원이 유상으로 구매하는 경우 회사가 무상으로 지급하는 경우

 

3(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FAX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도록 합니다.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소비자기본법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사이트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접수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사이트 및 서비스 이용약관이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약관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있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우선합니다.

회원이 회사와 개별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개별 계약이 우선합니다.

 

4(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판매 및 구매 관련 지원 [서비스에 대한 정보, 검색, 거래 절차등]

   2. 계약체결, 결제지원, 결제대금 보호 및 전자상거래 서비스

   3. 1:1 문의 서비스, 구매 후기 등 기타 정보제공 서비스, 프로모션서비스

   4.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서비스의 중단)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가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포인트 등을 사이트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6(회원가입)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원칙적으로 회원으로 승낙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인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원은 회원 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변경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 사항을 수정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각종

손해와 잘못 또는 허위의 내용으로 수정함으로 발생한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7(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사이트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내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사이트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사이트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습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8(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 및 전화번호로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사이트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9(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사이트이용자는 사이트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는 표시

      (: 마우스 클릭)

   5.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표시

   6. 결제방법의 선택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동일)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동일)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10(계약의 성립)

회사는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사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회사의 승낙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11(지급방법)

사이트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등의 각종 계좌 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 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6.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등

 

12(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13(재화 등의 공급)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사이트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사이트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사이트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사이트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사이트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구매회원의 주문에 따른 결제가 완료되면, 회사는 이를 판매회원에게 이메일(E-mail), 팩스, 전화 등의 방법으로 전달하고, 판매회원은 해당 주문 정보에 따라 최대한 빠른 시간내 작업을 시작해야 합니다. 만일

    작업이 불가능하거나 금액이 맞지 않을 경우, 빠른 시일 내에 취소등의 응대를 진행해야합니다. 미응대로 인한 구매회원에게 피해가 발생될 경우, 그 책임은 판매회원에게 있습니다

    전상법 제151항에 따라 판매회원은 구매자의 결제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상품 등의 공급을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 구매회원과 판매회원 간에 상품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따로 약정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상법 제152항에 따라 판매회원은 결제완료된 주문에 대하여 공급하기 곤란하다는 것을 알았을 때 구매회원의 결제완료일로 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한다.

    판매회원은 발송 후 3일 이내에 구매자가 주문한 상품을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해야 하며, 구매자는 배송상태가 배송완료로 되어 있으나 상품을 받지 못한 경우 또는 3영업일 이상 장기간 배송 중으로 되어 있는

    경우에는 상품 미도착 신고를 접수할 수 있습니다. 구매자의 상품 미도착 신고가 접수되면 판매회원은 판매회원툴을 통하여 이를 확인하고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판매회원이 상품 미도착 신고 접수일로부터

    10일 이내에 필요한 조치를 하지 않으면, 회사는 거래를 취소하고 구매자에게 환불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구매자의 구매대금 결제 확인을 통지한 후 상당 기간 발주확인을 하지 않거나, 발주확인을 한 이후라도 배송 등 후속 절차를 이행하지 않으면 회사는 별도의 개별 정책으로 구매자에게 자동으로 환불 처리하

    는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매자가 희망하지 않는 경우는 제외하며 개별 정책은 미리 공지합니다.

 

14(환급) 사이트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15(청약철회 등)

사이트과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사이트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16(청약철회 등의 효과)

사이트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사이트이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사이트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사이트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사이트이 부담합니다.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사이트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17(개인정보보호)

사이트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사이트은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사이트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사이트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사이트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

    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언제든지 사이트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사이트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

    에는 사이트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사이트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사이트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사이트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18(“사이트의 의무)

사이트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사이트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사이트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사이트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19(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사이트에 통보하고 사이트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20(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사이트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사이트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사이트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21(연결사이트과 피연결사이트간의 관계)

상위 사이트과 하위 사이트이 하이퍼링크(: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사이트”(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사이트”(웹사이트)

    이라고 합니다.

연결사이트은 피연결사이트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사이트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

    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2(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사이트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사이트에 귀속합니다.

이용자는 사이트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사이트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사이트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

    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사이트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23(분쟁해결)

사이트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사이트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사이트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24(재판권 및 준거법)

사이트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사이트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

()리브릿지(이하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 보호법등에 따라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 [www.libridgess.com]을 이용하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설정 공개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입니다.

 

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4조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5조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6조 개인정보의 파기

7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8조 링크사이트에 대한 책임

9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0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11조 고지의 의무

 

1(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 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정산,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고충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개인정보의 수집 및 보유기간)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 또는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수집 보유합니다.

회사는 상법 및 전자상거래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를 확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일정기간

    보유할 수 있으며, 이때 보유하는 개인정보의 열람 및 이용은 해당 사유로 한정하며, 미리 보유목적, 기간 및 보유하는 개인정보항목을 밝혀야 합니다.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시까지

   3)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 광고에 관한 기록 : 6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

 

3(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1(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수집하며, 이용자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판매회원

재화(서비스), 발송, 반품, 환불, 이용자상담 등

서비스 제공계약 및 전자상거래계약의 이행을

위해 필요한 업무처리

1. 구매회원정보 (닉네임,전화번호,이메일주소)

2. 구매,취소,교환정보

3. 수령인정보 (수령인명,전화번호)

재화(서비스)의 제공기간

구매회원

1. 판매회원정보 (닉네임,전화번호,이메일주소)

2. 발송,취소,교환정보

3. 발송인정보 (발송인명,전화번호)

NICE평가정보

 

본인인증

 

회원정보 (성명,전화번호)

회원탈퇴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주)LGU+

 

결제처리, 현금영수증 발행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수집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4(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이용자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신속히 조치하겠습니다.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해야 합니다.

이용자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이용자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말미암아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께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등

    허위정보를 입력하면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자신을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지니고 있습니다. 비밀번호(Password)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할 때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 에 관한 법률등에 의해 처벌받

    을 수 있습니다.

 

5(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등을 위하여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공통수집항목 : 성명, 생년월일, 성별,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수집항목 : 신용카드번호, 은행계좌정보등 결제정보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IP 주소, 쿠키, 방문 일시·불량 이용 기록 등의 서비스이용 기록, 기기정보가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방법 : 홈페이지 회원가입, 이벤트 공모, 배송 요청

 

6(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회원 탈퇴 시 지체없이 파기하고 있습니다. ,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보관기간에 대해 별도의 동의를 얻은 경우, 또는 법령에서 일정 기간 정보보관 의무를 부과하는 경우

    에는 해당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 밸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 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7(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8(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성명 : 한병철

      부서 : 경영지원팀

      연락처 : TEL. 02-6203-0033 / Email. bchan@libridgess.com / FAX. 050-7078-6949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에 대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9(링크사이트에 대한 책임)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사는 외부사이트와 자료에 대해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진실성,

    유용성 등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사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다른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반드시 검토하시기 바랍니다.

 

10(권익침해 구제방법)

이용자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11(고지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7000일에 개정되었으며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 2017000

목적 항목 보유기간
이용자 식별 및 본인여부 확인 아이디, 이름, 비밀번호 회원 탈퇴 시까지
고객서비스 이용에 관한 통지, CS대응을 위한 이용자 식별 연락처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회원 탈퇴 시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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